에스비에스바이아컴 유한회사(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개인정보보호정책』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 내용을 회사의 니켈로디온(Nickelodeon)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홈페이지(
http://www.nick.co.kr/)(이하 “홈페이지”) 하단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변경이나 회사의 정책변화 등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취소" 버튼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고객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고객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판단하여 서비스의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하지만, 고객이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회사는 고객이 이를 거부한 것으로 판단하여 서비스 회원가입 절차를 중단하게 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의 목적
회사가 고객의 성명, 생년월일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고객 개인을 식별하고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1.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분석하여, 고객이 필요로 할 컨텐츠나 서비스 등의 개발

2. 고객에 대한 정확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각 서비스나 메뉴 등에 대한 새 소식이나 광고내용 등의 전달. (이 경우 광고는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보로서의 가치를 지니며, 고객 개인정보는 광고주에게 절대 제공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의 범위 및 방법
. 개인정보 수집의 범위 및 항목
(1)
개인정보 수집의 범위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여, 고객의 기본적 인권이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정보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에 규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의 항목 및 목적

1.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 고객 개인의 식별

2. 핸드폰, 이메일(E-mail) : 고지사항 안내,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의 소개, 이벤트 정보 안내

3. 부모님(법정대리인)의 이름, 생년월일, 핸드폰, 이메일(E-mail) : 14세 미만 아동 가입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4.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개인정보 수집의 방법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으로 가입할 때 고객의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가입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적절하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자신의 이름, 생년월일 등의 필수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이외에, 회사는 다음의 경우 필요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중 (), ()의 경우는 고객이 정보공개를 허락하거나 동의한 경우에 한하며, 기타의 경우에는 고객이 『개인정보보호정책』페이지를 링크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이해하고 참여한 경우에 한합니다.

1. 고객이 서비스나 협력사가 개최하는 각종 퀴즈, 경품 이벤트나 공모전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하는 경우

2. 고객이 서비스를 통하여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

3. 고객이 서비스의 이용상의 문의 등을 위해 회사와 직접적인 연락을 취하는 경우

4. 회사가 서비스의 개선이나 연구를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경우

. 고객의 동의절차 및 예외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 다음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당해 고객의 서명날인, 전자서명, 전자우편, 동의버튼에 클릭 등 여러 방법을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1)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또는 기타 다른 법령 등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및 제3자 제공
. 개인정보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고객에게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사전 고지한 후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의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할만한 인적∙물적 설비를 갖춘 자를 수탁자로 선정하고, 위탁처리 되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수탁자에 대한 적절한 감독을 행하게 됩니다. 또한, 회사는 수탁자와의 위탁계약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 기록으로 보관하게 됩니다.

.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의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다음 각호의 경우[다만, (4)호의 경우에는 사후적 통지를 하도록 합니다]를 제외하고는 고객의 사전동의 없이 위 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으며, 이때 고객은 회사의 위 사전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금융 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및 기타 관계법령 등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고객의 정보를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사용하는 경우
(4)
회사가 영업의 전부 혹은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합병 및 상속 등으로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승계하는 경우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의 삭제
(1)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의 회원의 지위를 유지하는 동안 해당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속적으로 보유∙이용합니다. 다만, “제7.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 관리”에서 명시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이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회사에 대하여 서비스의 가입 해지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보유하고 있던 당해 고객의 정보를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완전히 삭제합니다.

(2) 회사는 “제3. 개인정보 수집의 범위 및 방법”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을 위해 제공받은 경우에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완전히 삭제하며,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제공받은 제3자에 대해서도 이를 준수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

3.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고객의 개인정보는 위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이나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삭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불량회원의 부정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당해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법 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정보를 보관의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대한 기록 : 5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대한 기록 : 5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대한 기록 : 3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정보는 고객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고객정보는 고객 본인만이 직접 관리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관리는 신중하게 처리되어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에게 전화나 메일을 통해 비밀번호를 문의하지 않습니다. 도서관이나 PC방 등의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특히 비밀번호 유출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게시판 등을 통하여 공개되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사가 그 보호를 보장할 수 없으며, 그와 같이 공개되는 정보는 제3자가 무단적으로 수집할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 관리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관리자를 지정하여 고객정보를 별도로 관리하도록 하고 있으며, 시스템관리자에게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그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관련 직원에게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 정책에 명시된 이행사항 및 위 접근 및 관리 절차에 대한 시스템관리자 및 관련 직원들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절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사결과 운영상의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하는 사항이나 위반내용이 있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쿠키(Cookie)의 운영에 대한 사항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해두는 최대4K를 넘지 않는 조그만 문자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필요할 때마다 변경하여 다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개인의 환경이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꼭 필요합니다. 이러한 개인화된 서비스, My Blog 등의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도록 브라우저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쿠키의 허용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회사가 쿠키를 이용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의 회원으로 가입하면 최초 로그인 시에 쿠키가 설정되며, 로그아웃하면 삭제됩니다. 회원 로그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회원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기억하는 경우도 있지만, 비밀번호의 경우 외부 유출의 우려가 있으므로 이 기능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서비스의 사용자 환경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등록자와 미등록자 사용자들의 사용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 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기초로 한 타겟광고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쿠키는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퀴즈 잔치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개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참가자의 참여 빈도수나 이후 당첨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5) 쿠키는 고객의 방문형태 및 총체적인 방문 형태 측정을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고객의 습관이나 이용방식 등에 대한 정보수집을 통하여 더욱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가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합니다. 또한 이런 정보들은 배너 및 프로모션 행사가 고객에게 필요한 것들로 구성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들의 배너에서도 쿠키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시스템 관리와 광고주에게 제공할 통계 집계 등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IP 주소를 모으기도 합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Internet Explore의 경우)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7.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동의철회 등)
.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고객은 서비스를 방문하여 이용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입력한 후,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즉시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 동의철회
(1)
고객은 서비스를 방문하여 이용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입력한 후 회원정보관리 페이지에서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여부를 확인한 즉시 그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드립니다.
(2)
고객은 고객지원창구나 개인정보관리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불만처리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전화, 이메일(E-mail) 또는 서비스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고 있습니다. 기타 불만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 불만접수 이메일 주소 : admin@nick.co.kr

. 분쟁조정
회사와 고객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8.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정책
.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현행 법규상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는 회원가입 시, 반드시 부모님(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에 회사는『서비스 이용약관』이나 가입신청 시의『이용방법안내』를 통하여 이 내용을 설명하고 있으며, 가입신청 시 부모님(법정대리인)이 동의코드를 직접 입력해야만 가입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2)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에게는, 개인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메일 등을 통한 직접적인 연락은 취하지 않습니다.

.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동의철회
개인정보를 제공한 자가 만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부모님(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청소년 보호정책
. 청소년 보호정책
회사는 청소년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등에 의하여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청소년 보호활동
회사는 관련기관 및 기준에 의거한 정책을 수립하여 자체적으로 음란, 불법 등의 불건전 유해정보를 규제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방해하는 비윤리, 반사회적인 행위를 엄격히 차단 및 제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및 청소년보호 관리 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및 청소년보호 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개인정보 및 청소년보호 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및 청소년보호 관리책임자]
-
이름 : 엄성은 실장
-
소속 : SBS바이아컴
-
전화번호 : 02-2262-7500
-
이메일주소 :
admin@nick.co.kr  

11.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고객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제8.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참조하여 전화나 이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해 드리겠습니다.

그 외에도, 정부에서 설치 운영 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 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 전화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 위원회 ( http://www.kopico.or.kr / 전화 1336)
-
경찰청 (
http://www.police.go.kr)

12.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보호정책』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2 5 22
-
시행일자 : 2012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