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용약관

1.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 에스비에스바이아컴 유한회사(이하
회사)가 회사의 니켈로디언(Nickelodeon)서비스 홈페이지(www.nick.co.kr)(이하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니켈로디언(Nickelodeon)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 고객(이하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의 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에 대하여 그 동의한 때부터 적용됩니다.

(2)
약관의 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홈페이지, 이메일 등을 통해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의 공시 및 준용)
(1)
본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 화면중 이용약관란을 통해 게시하여 공시하며 약관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홈페이지 내에 공시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용조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변경전이라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는 약관의 일부로서 유효합니다.


4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5 (용어의 정의)
(1)
회원 : 본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회사로부터 발급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닉네임 : 회원이 아이디(ID) 외에 별도로 지정한 고유의 별도 명칭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해 회사가 선정한 자
(6)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홈페이지 내에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


6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이메일(E-mail)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세지(SMS)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


7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고객이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고객이 이용신청 시 이용약관 페이지에서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8 (이용 신청)
이용 신청은 서비스의 이용자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
이름
-
생년월일

- 아이디(ID)
-
닉네임

- 비밀번호(PASSWORD)
-
이메일(E-MAIL)
-
핸드폰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9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8조의 각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이용신청의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승낙이 지연되거나 접수순서와 다른 순서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0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8조의 기재 사항 등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하였거나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11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


12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원은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 이용을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부터 서비스 이용을 개시합니다.

(2)
서비스의 특성상 경우에 따라서는 미성년 회원에 대하여 일부 서비스가 제한 될 수도 있습니다.

(3)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13 (서비스의 이용시간)
(1)
회원은 연중무휴 1 24시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문제를 이유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도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14 (서비스의 변경 및 제공중지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그 변경일자를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사이트통합의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기존의 두 개의 아이디(ID)를 하나의 아이디(ID)로 일원화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회원들의 아이디(ID)를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이디(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아이디(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사전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비실명인 회원,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 제2항에 따라서 회사가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본 약관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이 해제된 후 즉시 통지합니다.


15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1 24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일시적으로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그 제공신청을 한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16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의 게시물로 인해 회원 본인 또는 제3자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하여 책임지며, 회사는 회사가 그 손해나 기타 문제에 대해 고의나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본인의 게시물과 관련하여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다는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제3자에게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홈페이지 내에 존재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의 게시인 경우
타인의 아이디(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7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출판, 전송,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으로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홈페이지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및 사용 허락.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탈퇴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본 조 제4항의 사용권을 유지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본 조 제4항의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경우에는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 없이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4. 계약 당사자의 의무


18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정한 금지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회원에 대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제정?공시하고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19 (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1)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가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발생한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유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한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제 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ID)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20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서비스의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신청시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정보를 기재하는 행위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회사의 허락 없이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
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회사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 이외에 회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홈페이지 내에 광고물을 게시하거나 제3자에게 광고물을 발송하는 행위 등을 포함합니다)한 영리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회사의 홈페이지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공공 질서를 위반하거나 건전한 사회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
기타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2) 회원은 회사가 행하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5.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21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기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20조 제(1)항의 각 호를 위반한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그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이용을 최대 12개월까지 정지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회원 스스로가 서비스의 이용정지를 신청한 경우
회원이 본 약관 제20조 제(1)항의 각 호를 위반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6. 손해배상 등

22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행한 법령 또는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에는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1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에 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변경, 제한, 중지, 제공거부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23 (준거법 및 재판권)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2 6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07년 7 6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